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726 호 상냥행 ‘요비공주의 집사 찾기 프로젝트’

  • 작성일 2023-11-20
  • 좋아요 Like 4
  • 조회수 8120
김상범

상냥행 ‘요비공주의 집사 찾기 프로젝트’

▲ 요비공주의 집사 찾기 프로젝트 텀블벅 펀딩 사이트 사진 중 일부. (출처: https://www.tumblbug.com/yobi_princess)


  교내동아리 ‘상냥행’에서 <요비공주의 집사 찾기 프로젝트> 텀블벅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고양이 ‘요비’의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해당 텀블벅에는 상냥행에서 자체 제작한 시리얼 컵/ 그립 톡/ 스티커를 판매하고 있으며, 모든 수익은 요비를 비롯한 상냥이(상명대학교 캠퍼스 내 고양이를 이르는 말)를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상냥행 측은 밝혔다. 지난 2023년 10월 24일부터 시작한 펀딩은 2023년 11월 24일에 마감할 예정이다.


▲ 고양이 요비. (사진: 상냥행)


  이번 텀블벅 펀딩은 지난 2022년 <요비야, 함께 걷자>를 잇는 프로젝트다. 지난 후원은 달성률 835%라는 큰 성과를 달성하여, 교통사고로 인해 후지마비가 된 고양이 요비의 수술비를 마련할 수 있었다. 실제로 지난 2021년 12월 12일 부러져 있던 척추뼈를 연결하는 수술을 받은 뒤 2023년 1월까지 임시보호처에서 보살핌을 받으며 점차 호전되는 모양새가 드러났다. 상냥행은 “이번 텀블벅 프로젝트를 통해 요비에게 더 좋은 환경과 평생가족을 찾아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본 프로젝트는 텀블벅 사이트(https://www.tumblbug.com/yobi_princess)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요비와 관련된 동화 삽화와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길 바란다.


  상냥행은 교내 길고양이들을 포함한 상명대학교 생태계의 주체들이 학교 구성원, 인근 상인, 주민들과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는 동아리다. 고양이뿐만 아니라 다람쥐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도토리 저금함 캠페인’, 겨울철 ‘모닝노크 캠페인’ 그리고 새 모이통 설치 등의 생태 공동체를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있으니, 교내 구성원의 많은 응원이 필요해 보인다.



김상범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