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20호외-3 호 2020-1 창의융복합 통합 성과대회 개최
상명 창의융복합 통합 성과대회가 오는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총 12일간 개최될 예정이다.이번 성과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혁신추진팀에서는 선과대회 이후 동영상과 e-book으로 통합 성과 결과를 제작하여 학교 홈페이지 및 e-campus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 및 확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창의융복합 통합 성과대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전공교육기반 창의융복합 교육과 자기주도형 창의융복합 교육 강화,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프로그램 강화를 목표로 한다. 우리 대학은 이러한 목표에 부합하는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을 체계화하여 전공, 교양, 비교과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교육 과정을 통해 얻은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통합성과대회의 프로그램 수는 총 11개로, 프로그램A(교과연계 비교과)와 프로그램B(비교과 프로그램)로 나뉘어 시행된다. 교과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에는 교육혁신팀에서 시행하는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가 있으며, 비교과 프로그램에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시행하는 오름스타트, SM-URP, 스터디상생플러스, 상명튜터링과 비교과통합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상명 피어오름 활동 보고대회, 계당교양교육원에서 시행하는 상명 에세이 경진대회, 의사소통 소모임, 신입생 예비대학 기초역량교육, 외국어 튜터링 프로그램과 학사운영팀이 시행하는 자기설계융합전공이 있다.
한편, 대회 마무리 후에 61개 수상 팀의 성과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중 의사소통 소모임, 신입생 예비대학 기초역량교육, 외국어 튜터링 프로그램, 자기설계융합전공 프로그램은 수상 없이 우수사례 발표로만 진행된다.
송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