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상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성과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 획득

  • 작성일 2026-01-28
  • 조회수 58
대외협력팀

본교 대학일자리본부가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 및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5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성과평가는 대학의 진로·취업 지원체계 구축 수준, 학생 및 졸업생 대상 서비스 운영 실적, 지역 청년 고용 활성화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상명대는 체계적인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성과를 인정받아 4년 연속 최고등급을 유지했다.


상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및 취업 상담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현장 중심 취업 연계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청년 고용 지원의 거점 역할을 수행해 왔다. 또한 학내 유관 부서 및 지역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취업 지원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청년들이 변화하는 고용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왔다.


상명대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이번 4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은 학생과 청년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청년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상명대는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진로·취업 지원 체계를 고도화하고, 청년이 신뢰할 수 있는 취업 지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